디자인 스튜디오, 브렌든(Brenden)은 2019년 설립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 다양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경험 디자인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8월, 브렌든은 현대 홈 쇼핑에서 론칭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에버블루’의 브랜드 디자인 프로젝트를 전개했다. ‘에버블루’는 깨끗한 물을 원료로 한 자연주의 홈 케어 제품으로, 고급스럽고 여유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한다. 브렌든은 전체 콘셉트부터 네이밍, 브랜드 디자인, 온라인 디자인, 제품 및 패키지 디자인 전반에 참여했다.

에버블루의 로고. 알파벳 'e'에 물방울의 이미지를 적용했다.
에버블루 픽토그램

‘에버블루’의 로고 디자인은 물을 모티브로 한 워드 타입 로고다. 물방울의 이미지를 알파벳 ‘e’에 적용하고, 청량감이 드는 블루&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지정해 브랜드의 지향점을 나타냈다. 또한 픽토그램을 개발해 제품의 사용 환경과 특징을 직관적으로 드러냈다.

‘에버블루’의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통일된 컬러 밸런스를 중심으로 깔끔한 타이포그래피 위주의 레이아웃을 채택했습니다. 용기는 생수의 긴 원통 형태를 반영하여 깨끗한 물을 원료로 한 제품 특성을 표현했습니다.

브렌든, 이도의 디자이너

에버블루(www.everbleu.com)
클라이언트: 현대홈쇼핑
총괄 디자인(브랜딩, 제품 및 패키지, 온라인): 브렌든

디자인프레스 편집부 이소진 수석기자(designpress2016@naver.com)
디자인프레스 스튜디오 NOW ©blog.naver.com/designpress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