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anic Branding

Year

2019

What we did

Art Direction, Brand Design, Graphic Design, Package Design, Product Design

Client

Natural Cosmic

Project team

Doeui Lee, Jaewan Yu, Jaechul Park

코스매틱 브랜드 ‘지오가닉’의 브랜딩 프로젝트입니다. 지오가닉은 천연원료를 주성분으로 하는 클린뷰티 브랜드이며, 각 제품별 다른 천연원료를 활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브렌든은 ‘지오가닉’의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아이덴티티 디자인과 그래픽 시스템 개발, 용기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포토 디렉팅 등 브랜드 디자인 전반에 참여했습니다.

직_그래픽_2

Brand Identity

로고는 산세리프 계열의 ‘Maison Neue Extended Book’을 활용하여 단순하지만 완성도있는 워드타입로고를 개발했으며, 심플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주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각각의 천연원료를 상징할 수 있는 픽토그램들을 개발하여, 제한된 규칙 안에서도 각 제품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직_브랜딩_1
직_모션_2
직_브랜딩_2
정_그래픽_4
정_그래픽_3
직_모션_1-1

Visual & Graphic System

서로 다른 천연원료를 가지고 있는 특징을 전달하기 위해, 비정형적 자연의 형태를 다양하게 변주할 수 있는 ‘오가닉 쉐입’을 그래픽 모티브로 개발했으며, 원료별 ‘컬러 팔레트’도 함께 개발하여 제품 디자인 전반에 적용했습니다. 개발 된 ‘오가닉 쉐입’과 ‘컬러 팔레트’의 조합으로 제품별 특징이 두드러질 수 있는 그래픽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직_연출_2
직_그래픽_6
직_그래픽_4
직_그래픽_5
직_연출_3
정_그래픽_2
정_그래픽_1
직_연출_4
직_그래픽_1
직_단체_5
직_세로_7
직_세로_8

Package Design

지오가닉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상자를 열었을 때 제품에 대한 경험을 최대화 하고자 상하분리형식의 직이구조를 채택했습니다. 겉면에는 깔끔한 화이트컬러에 로고와 제품정보, 픽토그램등의 정보를 일관성있게 적용했으며, 안쪽면에는 주원료를 나타내는 ‘컬러 팔레트’와 ‘오가닉 쉐입’을 적용하며 각 제품별 개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직_단체_1
정_기본_3
정_기본_2
정_기본_1
직_개별_5
직_개별_2
직_세로_1
직_세로_2
직_개별_4
정_박스_4
정_박스_1
정_박스_5
직_단체_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