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Sung Market Branding

Year

2019

What we did

Branding, Graphic Design, Product Design, Package Design

Client

Project Team

Doeui Lee, Jae-Chul Park

프랜차이즈 브랜드 ‘감성커피’의 신규 브랜드 ‘감성잡화점’프로젝트입니다. ‘감성잡화점’은 ‘감성커피’가 제공하는 커피, 디저트 이외의 다양한 간식거리나 잡화들을 판매하는 브랜드로써 한국적 레트로 감성을 유지하되, 좀 더 모던하고 세련된 그래픽으로 다양한 세대의 고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전개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기획, 로고 디자인, 브랜딩 가이드, 패키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담당했습니다.

직_캬라멜_5

Brand Identity

감성잡화점의 로고디자인은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줄 수 있는 라운드형태의 국문서체를 베이스로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제품에 녹아들 수 있는 가변적 심볼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패키지 디자인 전반에 다채로운 그래픽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직_1-1
모션_정_2
정사각_매대_2-2
가로_매대_2-2
정_밀크_7
모션_정_3

Graphic System

70-80년대 한국의 과자, 라면, 담배등의 패키지에서 보이는 그래픽들을 세련되고 모던하게 재해석했으며, 다양한 품목들이 일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면적인 요소와 선적인 요소를 그래픽 시스템으로 활용했습니다. 또한 원색의 색감들을 채택하며 ‘감성잡화점’의 제품들이 더욱더 다채롭게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션_직_6
정_전체_1
정_캬라멜_5
정_캬라멜_6
정_전체_2
모션_직_캬라멜
정_세트_3
정_캬라멜_7
직_캬라멜_전체_5

Product & Package Design

‘감성잡화점’의 패키지는 재미있고, 다채로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다양한 컬러로 디자인 된 패키지들은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패키지 곳곳에 숨어있는 유머러스한 문구들 또한 일상속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덧붙여 세트로 구성된 박스 패키지들은 선물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으며, 예측불가능한 매장의 환경에서도 부담없이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 졌습니다.
 

직_스낵2_5
직_스낵2_1
직_스낵2_4
직_콜드_2
정_콜드_3
정_콜드_1
정_콜드_5
직_밀크_7
직_밀크_10
직_밀크_5
직_캬라멜_갈색_3
직_캬라멜_갈색_1
직_캬라멜_갈색_2
직_볼펜_10
정_볼펜_8
정_볼펜_6
정_볼펜_4
직_달고나_2
직_달고나_3
직_달고나_4
직_캬라멜_하늘_3
정_하늘_3
정_하늘_2
정_하늘_1
직_손난로_7
정_넛츠_2
정_넛츠_4
직_캬라멜_녹색_3
직_캬라멜_녹색_1
직_캬라멜_녹색_2
직_스낵1_5
정_스낵_6
정_스낵_7
정_스낵_5
가로_매대_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