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o Carom Club Branding

Year

2020

What we did

Art Direction, Branding, Graphic Design, Brand Guide, Signage Design, Motion Design

Client

Next Entertainment World (NEW)

Project team

Doeui Lee, Aerin Lee, Eunsol Choi, Minhyung Lee, Chulhee Kim

‘NEW’의 확장사업 중 하나인 프리미엄 당구장 ‘브라보 캐롬클럽’의 브랜드 디자인 프로젝트입니다. 당구라는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디자인 문법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고객층 유입이 가능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Mid Century Modern’이라는 컨셉으로 전체 브랜딩을 진행했으며, 브렌든은 컨셉 및 아이덴티티 개발, 그래픽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및 사이니지 디자인까지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습니다.

가로_공_2-1

Brand Identity

‘브라보 캐롬 클럽’의 로고는 직관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당구장의 디자인을 활용하면서도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결국 3개의 당구공이 굴러가는 듯한 역동성을 표현하되, 직관성을 잃어버리지 않는 ‘입체형 로고’를 디자인했고, 워드타입과 심볼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개발했습니다.

가로_브랜딩_1
정_브랜딩_1-1
모션_정_로고_2
가로_공_4
가로_브랜딩_3
가로_브랜딩_2

Graphic System

‘브라보 캐롬 클럽’의 그래픽은 원형그래픽과 라인그래픽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면형의 원그래픽과 입체형의 원그래픽은 당구장의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으며, 3줄의 라인그래픽은 원그래픽들이 균형감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있는 남색을 메인컬러로 지정하되, 당구공의 3가지 컬러가 그래픽과 함께 다양하게 변주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로_포스터_1
모션_세로_2_저
BCC_POSTER_3
가로_포스터_3
BCC_POSTER_3
모션_세로_1_저
가로_포스터_5
모션_정_6_저
모션_정_6_저
가로_포스터_6
모션_가로_1_저

Applications Design

앞서 개발된 아이덴티티와 그래픽시스템은 다양한 매체에 적용됩니다. 당구장에서 활용되는 부자재들과 패키지들, 당구용품 에서부터 유니폼, 영상매체에 이르기까지. ‘브라보 캐롬클럽’의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공간에서 고객들은 새로운 당구문화와 서비스들을 경험하게 되며, 기존 당구장들이 가지고 있던 부정적인 인식까지 바꿀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로_목업_오렌지_1
정_목업_흰색_1
정_목업_오렌지_7
정_목업_오렌지_3
정_목업_흰색_3
가로_목업_흰색_2
정_목업_오렌지_6
정_목업_오렌지_4
가로_목업_흰색_4
정_목업_오렌지_5
정_목업_오렌지_2
가로_목업_흰색_5

Signage Design

‘브라보 캐롬 클럽’의 사이니지 디자인 입니다. ‘입체형 로고’는 메인 간판과 그래픽 사이니지에서 입체형태 그대로 구현되어, 당구장의 직관성이 더욱 드러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기존 당구장 사이니지와의 차별성을 통해 훨씬 더 재미있고, 다양한 고객들에게도 주목성을 가질 수 있는 사이니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_사인_5
세_사인_2
세_사인_1
모션_가로_2_저
가_사인_1
가_사인_2
가로_벽보_포스터_저저